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 인공지능
- 기차이야기
(주)이앤의 노네랄 관리 특허 3종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노인냄새 관리는 더 이상 개인 위생의 작은 문제가 아니다. 가족 돌봄, 요양시설 운영, 병원 환경까지 연결되는 생활 위생의 핵심 과제로 떠오…
경기북부경찰청이 남양주 소재 A요양원을 운영하는 대표 김 씨를 장기요양급여 부정수급 등의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 경찰은 26일 김 씨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횡령 및 …
당진시는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당진시립도서관에서 ‘맘(MOM)편한 도서관 서비스’와 ‘어르신 도서 대출 택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맘(MOM)편한 도서관 택배 서비스’…
평창군은 결핵환자 조기 발견 및 예방을 위해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관내 노인요양시설 13개소를 방문해 결핵 예방 교육(1월 28일~30일)과 무료 이동검진(2월 4일~6일)을 실시 한다.이번 …
서울시는 올해 10만 개가 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어르신 일자리(어르신 공공일자리)를 공급한다. 또 어르신 민간일자리 발굴·연계의 거점인 서울시니어일자리지원센터는 특화패키지인 ‘시니어 취업사관학…
최근 요양원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사망 사고가 법정 다툼으로 이어지고 있다. 요양보호사들이 입소자의 비위관(L-튜브)을 재삽입하는 과정에서 위치 확인 없이 경관식을 주입해 흡인성 폐렴으로 사망에 이르…
충주시보건소는 26일 보건소 응급처치교육장에서 경친노인회(경우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 교육과 함께 보건소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안동시는 2026년에도 읍‧면 지역에 거주하는 75세 이상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병원동행, 장보기, 이미용 등을 지원하는 홀몸노인지원사업을 계속 추진한다.홀몸노인지원사업은 교통이 불편하고 생활서비스…
서울시가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시행하고 있는 ‘어르신 면허 반납 교통카드 지원사업’을 1월 말부터 조기 추진한다. 어르신 운전면허 자진 반납 제도가 교통사고 감소에 실질적인 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전…
김포시는 고령자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2026년 어르신 안전 하우징 사업을 추진한다.어르신 안전 하우징 사업은 고령으로 인한 신체적·인지적 기능 저하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요인을 개선하기 위한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