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15일 서울에 위치한 aT센터에서 ‘2025년 장기요양 정책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초고령 사회, 돌봄 시대의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의 중요성을 논의…
최근 개편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스마트 장기요양앱'을 둘러싼 현장의 불만이 커지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지난 9일 KBS 뉴스가 "중증 치매 환자에게 서명을 요구하는 등 앱 개편으로 현장 혼란이 가중…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야심 차게 추진한 '스마트장기요양' 앱 리뉴얼 오픈이 접속 장애라는 '먹통' 사태로 이어지며 현장의 큰 혼란과 불편을 야기했다. 충분한 사전 예측과 대응 시스템 없이 성급하게 통합 …
이 요양원에서 제공한 과일이라며 보도된 영상 갈무리국민건강보험공단이 김건희 일가가 운영하는 남양주시 소재 A 요양원의 현지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14억4000만원의 장기요양급여비용을 환수하겠다…
고재경 협회장과 공단 실무자들간 이 사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는 장면대한요양보호사협회(회장 고재경, 이하 협회)는 6월 23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공단)을 찾아가 '수급자 서명 의무화 폐지'를 강력히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이 장기요양기관 개설 단계부터 안정적인 운영과 적정 서비스 제공을 지원하는 '신규 장기요양기관 운영 컨설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공단은 최근 3년간 장기요양기…
'2025년 노인인권교육' 진행 모습.(사진=건보공단부울경본부)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북부지사는 5월 14일과 29일 2회에 걸쳐 부산 북구·강서구 관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88명을 대상으로 ‘2025 노인인권 …
인지프로그램 운영모습 (사진=건보공단부울경본부)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는 노인생활과학연구소와 협업해 지난달부터 교구를 활용한 인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인지프로그램은 시설 어…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우리나라에서 장기요양시설에 입소한 어르신들의 과도한 약물 복용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이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지역 22개 장기요양시설을 대상으로 올해 …
2025년, 장기요양의 모범생들이 공개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부적정 청구 ‘제로’의 성적표를 받은 전국 420개 장기요양기관을 ‘청구그린(Green)기관’으로 선정했다. 이들은 단순히 잘한 게 아니라, 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