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 인공지능
- 기차이야기
미국 요양시설에서 근무하는 직원 10명 중 6명 이상이 지난 1년간 입소 노인을 학대한 경험이 있다는 충격적인 조사 결과가 나왔다. 2023년 한 해에만 7,600건 이상의 학대 관련 처벌 조치가 내려졌지만, 실…
강원도의 한 요양원에서 입소 노인을 20시간 넘게 침대에 묶어놓고 입에 테이프를 붙이는 등 학대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서 GI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시설 내부 CCTV에는 종사자들이 노인…
인천지법은 요양원에 입소한 70대 노인의 욕창 치료를 방임한 혐의로 기소된 운영자와 시설장, 간호조무사에게 실형을 선고했다.인천지법 형사18단독(판사 윤정)은 지난 1일 노인복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
오늘 아침, 본지 구독자이자 한 어르신의 보호자로부터 매우 충격적이고도 가슴 아픈 제보를 받았습니다. 요양 현장에서 어르신의 위생 관리에 사용되어야 할 정식 물티슈 대신, 업체에서 버려진 ‘물티슈 …
보배드림에 올라온 사진으로 환자 얼굴에 수건을 덮어두고 있다.최근 요양시설 내 학대 사고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전남의 한 요양병원에서 거동이 불편한 고령의 환자 얼굴을 수건으로 덮어 방치했다는 충…
JTBC 사건반장 영상 갈무리전남 여수의 한 요양원에서 80대 수급자가 입소 두 달 만에 사망하며 학대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시설 측의 관리 부실 여부와 더불어 부상 원인에 대한 정밀한 인과관계 확인이 …
정부 산하 기관이 운영하는 대전의 한 요양원에서 80대 입소자가 넘어져 다리를 다쳤지만, 하루가 지나도록 제대로 된 조치를 받지 못한 사실이 알려지며 파장이 커지고 있다.충청투데이 20일 보도에 따르면…
서울의 한 공공요양시설에서 근무 중이던 요양보호사가 고령의 입소자를 밀쳐 중상을 입힌 사건과 관련해 실형이 선고됐다.서울북부지방법원 형사13단독 김보라 판사는 최근 89세 여성 입소자에게 폭행을 가…
문제가된 약물 사진충북 제천의 한 요양원에서 노인들에게 약을 제때 제공하지 않거나, 생활실 문을 자물쇠로 잠가 밤새 가두는 등 신체적 학대와 방임이 사실로 드러났다. 제천시는 해당 시설에 대해 1차 …
산청군은 지난 28일 산청군가족문화센터에서 ‘장기요양기관 노인학대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지역 내 노인의료복지시설 및 주간보호시설 시설장 2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경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