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와 질병관리청(청장 임승관)은, 어린이와 어르신을 위한 예방접종 정보 조회 서비스를 ‘나의건강기록’앱을 통해 7월 28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2023년 9월부터 가…
보건복지부는 22일 치매관리주치의 시범사업의 대상 지역을 현재 시군구 22곳에서 37곳(227개 의료기관)으로 확대하고, 주치의도 219명에서 284명으로 늘렸다고 전했다.2년간 운영을 목표로 작년 7월 시작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현장 목소리 청취 모습 (사진=보건복지부)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 병원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필요한 의료서비스와 지역사회 돌봄서비스 연계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장기요양 재…
지난 10년간 현지조사 이력이 없는 방문요양기관 중 급여비용 청구 경향 분석 등을 통해 선정한 44개소를 대상으로 7월부터 10월까지 약 4개월간 장기요양급여 관리 및 적정 서비스 제공 실태 등을 집중 점…
보건복지부는 6월 24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이미 갱신을 마친 현재 1~4등급 수급자는 모두 갱신 직전의 등급과 상관없이 …
24일 국무회의(사진=대통령실)65세 이상 어르신과 65세 미만 노인성 질환자 등 장기요양수급자의 등급 갱신 유효기간이 현행보다 대폭 늘어난다. 기존에는 2년이 기본이었으나, 앞으로는 1등급은 최장 5년, …
보건복지부가 예고한 고시 개정안 내용보건복지부가 요양보호사 추가 배치 가산 기준을 삭제하며 현장의 혼란이 가중되는 가운데, 복지부가 두 번째 고시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보건복지부는 「장기요양급…
'오늘건강' 앱 폭염 대응 서비스 (사진=보건복지부)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26일부터 '오늘건강' 앱으로 어르신 맞춤의 폭염 대응 행동요령 안내를 시작했다.지난해 질병관리청의 응급실 감시체…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29일(화) 2025년 제2차 장기요양위원회를 개최하고, ▲장기요양기관 지정갱신제 추진계획 ▲노인요양시설 한시적 가산 제도 보완 방안 ▲2024년 주요 연구용역 …
복지부는 25년 노인보건복지사업안내에서 세탁물을 전량 위착한 경우, 시설에서 일체 세탁을 할 수 없도록 예외적인 인정사유를 삭제 처리했다. 전량 위탁시 내부에서 세탁할 경우 인력배치기준 위반이 될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