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퇴사 후 경쟁 업체로 이직하며 전 직장의 수급자 정보를 빼돌려 사용한 혐의로 기소된 요양복지센터 전 간호조무사가 법원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법원은 해당 정보가 부정경쟁방지법상 '영업비밀'이나 업…
요양원 천정에 녹음기가 설치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KBS뉴스 갈무리)23일 KBS 뉴스 보도에 따르면, 군산의 한 요양원에서 직원들에 대한 불법 녹음 도청 의혹이 제기되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이번 의…
요양원 정원을 초과하여 운영하며 부당하게 수령한 장기요양급여비용에 대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환수처분을 취소해달라는 요양원 측의 소송이 항소심에서도 기각됐다. 법원은 환수처분이 정당하며, 요양원 …
요양원에 입소한 치매 노인이 침대에서 낙상하여 골절상을 입은 사고와 관련, 요양원 운영자가 피해자와 그 자녀에게 손해배상금을 지급하라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재판부는 요양원 측의 관리 소홀로 사고…
대전의 한 치매센터 요양보호사가 70대 치매 입소자를 폭행하여 상해를 입히고, 다친 피해자를 방치한 혐의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재판부는 피해자에게 약 84일간의 치료가 필요한 골절상을 입…
인천의 한 노인주야간보호센터에서 치매 환자가 무단이탈 후 익사한 사고와 관련해, 센터 원장과 당시 야간 근무자에게 업무상과실치사 혐의가 인정되어 벌금형이 선고됐다. 법원은 이들이 환자 안전 관리 …
파킨슨병을 앓던 고령의 입소자에게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지 않아 방임했다는 혐의로 기소된 요양원 시설장과 운영 법인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1심에서 유죄를 선고받았던 이들은 항소심…
고양시 소재 더지극정성요양원더지극정성요양원(대표 고미경)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쾌적한 환경을 위해 혁신적인 변화를 시도한다. 최근 욕창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울트라코어 매트리스를 전면 도입…
치매를 앓던 80대 입소자가 요양원 창문 밖으로 나가 추락해 다친 사고와 관련, 당시 담당 요양보호사와 요양원 운영자가 유족에게 공동으로 손해배상금을 지급하라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다만, 사고로 인…
요양원 사무국장으로 근무하며 입소자 보호자들에게 요양비를 가로챈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형이 선고됐다. 다만, 피해 회복 노력과 반성 등을 고려해 형의 집행은 유예됐다.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