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 인공지능
- 기차이야기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는 의료기관 간 환자의 진료기록 공유를 지원하는 진료정보교류 사업을 의료현장 전반에 확산하고, 실제 진료에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개선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진료정보교류 …
제주지방법원은 2019년 요양원 입소 후 욕창이 발생하고 심근경색 응급상황에서 신속한 조치를 받지 못한 수급자 A씨가 요양원 운영 법인과 시설장 등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서 원고 일부 승소 판결을 내렸…
인천지방법원은 지난해 치매 환자의 추락 사고를 방지하지 못한 요양원 시설장 A씨의 항소를 기각하고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를 유죄로 인정한 원심 판결을 유지했다. 법원은 요양보호사 인원 배치나 안전시설…
자신이 운영하는 요양병원 시설을 편법으로 이용하고, 소속 직원들의 근무 시간을 허위로 부풀려 수천만 원의 국가 보조금을 타낸 요양원 대표에게 법원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창원지방법원 형사…
지하철역에서 습득한 지갑을 돌려주려다 현금 2,000원을 챙긴 50대 요양보호사 A씨가 벌금형을 선고받았다.A씨는 지난해 5월 영등포시장역에서 카드지갑을 발견해 다음 날 인근 우체통에 넣었으나 현…
미국 요양시설에서 근무하는 직원 10명 중 6명 이상이 지난 1년간 입소 노인을 학대한 경험이 있다는 충격적인 조사 결과가 나왔다. 2023년 한 해에만 7,600건 이상의 학대 관련 처벌 조치가 내려졌지만, 실…
경남 마산동부경찰서는 요양원 입소자를 제대로 돌보지 않아 중상을 입게 한 혐의(업무상과실치상)로 40대 요양원장과 60대 요양보호사를 불구속 송치했다고 3일 밝혔다.이들은 지난해 9월 8일 창원의 한 요…
강원도의 한 요양원에서 입소 노인을 20시간 넘게 침대에 묶어놓고 입에 테이프를 붙이는 등 학대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서 GI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시설 내부 CCTV에는 종사자들이 노인…
인천지법은 요양원에 입소한 70대 노인의 욕창 치료를 방임한 혐의로 기소된 운영자와 시설장, 간호조무사에게 실형을 선고했다.인천지법 형사18단독(판사 윤정)은 지난 1일 노인복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
영국 스코틀랜드 법원이 질식 위험이 있는 96세 어르신을 식사 중 20분간 방치해 사망에 이르게 한 케어홈 운영사에 190만 파운드(약 33억 원)의 벌금을 부과했다. 이는 단순한 과실이 아니라 명확한 케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