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혈압약을 과다복용 시 사망에 이를 수 있어 주의가 요만된다.경기 부천의 한 요양원 대표가 70대 치매 환자에게 혈압약을 과다 투여했다는 고소장이 접수되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경기 부천 소사경찰서…
법원이 노인보호전문기관의 학대 판정에도 불구하고, 90대 환자 낙상 사고에 대해 요양원에 내려진 지자체의 개선명령은 지나치다고 판단했다.광주지방법원은 요양원 운영 법인이 목포시장을 상대로 …
지난 3일 기자회견하고 있는 김 세용 전 위원'불법적이고 비인권적인 운영' 의혹에 휩싸였던 충남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공식 성명서를 통해 반박했다. 기관은 전 사례판정위원 김 모 씨의 주장이 개인적인…
노인 학대 조사를 담당하는 충남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불법적이고 비인권적인 방식으로 운영되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기관의 전직 사례판정위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기관장의 독단적인 행태와 부실한 조…
충청투데이가 보도한 해당 시설의 약품관리 실태충북 제천의 한 요양원에서 90대 입소자가 의료 방임 학대를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당국이 조사에 착수했다. 입소자 보호자는 요양원이 복통을 호소하던 어…
광주지방법원이 4억 원이 넘는 장기요양급여를 부정수급한 혐의로 기소된 재가노인복지센터 관계자들에게 23년 유죄를 선고했다. 허위로 방문요양 서비스를 청구하고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대여하는 등 다수…
충북 괴산군보건소는 괴산산막이전통시장 일대에서 유관기관과 ‘실종 치매환자 발견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훈련에는 괴산전통시장 상인회, 괴산지구대, 괴산군 치매안심센터 등이 참…
퇴직한 요양보호사들의 임금과 퇴직금을 제때 지급하지 않은 노인복지센터 대표에게 법원이 유죄를 선고했다. 대구지방법원 서부지원은 지난 3월 해당 대표에게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판결했다.퇴직…
노인 요양시설에서 근무하며 90대 치매 노인에게 욕설을 퍼부은 요양보호사가 벌금형에 처해졌다. 광주지법은 항소심에서도 1심의 벌금 100만 원 형을 유지했다.사건은 지난해 2월 전남 나주의 한 노인요양…
서울동부지방법원은 지난 5월 30일, 요양원 입소자의 낙상 사고와 관련해 제기된 손해배상 청구 항소심에서 원고들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2023나35208 손해배상). 법원은 요양원 운영자 H씨에게 과실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