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 인공지능
- 기차이야기
기저귀 교체를 거부하며 저항하는 80대 입소자에게 물리력을 행사해 중상을 입힌 요양보호사가 항소심에서도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법원은 피해 노인이 앓고 있던 심한 골다공증이 상해를 키운 …
요양원에 입소 중인 어르신에게 대퇴부 골절이 발생했더라도 구체적인 낙상 사고의 정황이 입증되지 않고 환자가 심한 골다공증을 앓고 있었다면 요양원에 손해배상 책임을 물을 수 없다는 법원 판결이 요양…
홍익관광복지재단 전인자 대표오랜 시간 관광업을 운영하면서, 저는 '세상을 경험하는 기쁨'이 인간 삶의 얼마나 중요한 부분인지 몸소 깨달았습니다. 아름다운 풍경, 새로운 문화, 낯선 곳에서의 특별한 경…
시설앞 경사로의 빙판길 상상도, 갑작스러운 폭설과 이후 결빙은 어르신과 종사자 나아가 방문자들의 안전을 위협한다.(이미지=제미나이)탄소소재 표면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장기요양기관 내에서 어르신 낙상사고가 발생해 기존 질병(기왕증)이 악화되었을 경우, 시설의 책임 범위와 손해배상액 산정 기준은 어떻게 될까. 이에 대해 법원은 요양보호사의 주의의무 소홀 책임을 인정…
요양원 입소 어르신이 승강기를 타려다 넘어져 사망에 이른 사고에 대해, 법원이 승강기 등 시설물의 설치·보존상 하자가 입증되지 않는다며 보험사의 손해배상 책임을 인정하지 않았다. 이는 사고가 시설 …
장기요양 현장에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안전사고인 '낙상'. 요양보호사의 부축을 받던 중 수급자가 미끄러져 골절상을 입었다면 그 배상 책임의 범위는 어디까지일까? 최근 법원은 요양보호사의 주의의…
새마을지도자 의령군협의회(회장 한재봉)는 지난 13일 군회장 및 13개 읍‧면 회장단과 함께 봉사대 발대식을 갖고 추진한 ‘홀몸노인 사랑잇기 화장실 안전바 설치 지원사업’을 지난달 말까지 모두 완료했…
인천시 중구는 겨울철을 맞아 한파와 폭설 등으로 인한 취약・독거노인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한파 대비 취약·독거노인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이를 …
(사)평택시노인장기요양협회와 대만 장기요양사회복지전문협회와 공식 협약 체결(사)평택시노인장기요양협회(회장 진용삼)가 고령사회에 대응하는 통합돌봄 정책 수립을 위한 국제 교류에 나섰다. 협회는 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