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 인공지능
- 기차이야기
전남 곡성군은 지난 5일 곡성군민회관 참여마당에서 노인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인권 교육을 추진했다고 6일 전했다.이번 교육은 '노인복지법'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따…
광양시는 2026년 공원관리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안전교육은 공원관리 노인일자리 참여자 총 61명(중마동 지역 31명, 광양읍 지역 30명)을 대…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도 전주시 안골노인복지관 지하에 위치한 복지관 식당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안골노인복지관은 6일 복지관 이용자와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관 승강기 …
보건복지부는 다음 달 의료·요양 통합돌봄 사업의 전국적 시행을 앞두고 지자체를 전문적으로 돕는 전담기관 20곳을 공식 지정했다. 보건복지부 이스란 제1차관은 지난 4일 서울에서 지정서 수여식을 열고 …
미국 요양시설에서 근무하는 직원 10명 중 6명 이상이 지난 1년간 입소 노인을 학대한 경험이 있다는 충격적인 조사 결과가 나왔다. 2023년 한 해에만 7,600건 이상의 학대 관련 처벌 조치가 내려졌지만, 실…
강원 철원군이 지역 내 취약 노령층을 돌보는 장기요양요원들의 복지 증진과 돌봄 서비스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이달부터 처우개선수당을 지급한다. 철원군은 지난 24일 요양보호사를 포함한 돌봄 종사자들…
초고령사회 진입과 함께 장기요양기관은 어르신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최후의 보루가 되었다. 그러나 최근 안산소방서가 발표한 통계는 우리 사회가 그 보루를 얼마나 부실하게 방치하고 있는지를 여실…
남해군이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들의 처우 개선과 사기 진작을 위해 매달 3만 원의 자격 수당을 지원한다.군은 올해부터 사회복지사 자격 수당을 신설해 180여 명(지역 내 시설 38개소…
전북 임실군 치매안심센터가 치매 환자의 실종을 예방하고, 실종 노인의 신속한 발견을 위한 GPS형 배회감지기를 무상으로 지원한다.(임실군제공)전라북도 임실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환자의 실종을 예방하…
경남 마산동부경찰서는 요양원 입소자를 제대로 돌보지 않아 중상을 입게 한 혐의(업무상과실치상)로 40대 요양원장과 60대 요양보호사를 불구속 송치했다고 3일 밝혔다.이들은 지난해 9월 8일 창원의 한 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