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모습 (사진=안동서)안동경찰서는 연말연시를 맞아 '2025년 농업인 실용교육'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가 개소 첫해 이용자 만족도 평균 94.8점을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올해 3월 문을 연 이 센터는 요양원과 재가방문요양기관 등에서 어르신을 돌보는…
내년부터 전국에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서비스가 운영된다.보건복지부는 총 91개 시·군·구, 135개 의료기관을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3차 시범사업’ 참여기관으로 선정하고, 2025년 1월부터 서비스…
충남 천안시는 내년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기관 2곳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선정된 기관은 천안의료원과 해맑은한의원이다. 두 기관은 지난해에 이어 내년도 시범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
강화군노인복지관이 오는 1월 8일부터 14일까지 2025년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어르신들의 자기 계발뿐만 아니라 신체적·심리적·사회적 건강과 노년기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되…
2024년 하반기 교통 안전교육 출처: 고양시,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대상 안전교육 실시장면 (사진=고양시)고양특례시는 지난 12월 17일 일산동구청 소회의실, 24일 덕양구청 소회의실에서 재활용품을 수집하…
최호권(가운데) 서울 영등포구청장이 방문 간호사들과 간담회를 개최해 소통하고 있다. (사진=영등포구)서울 영등포구보건소가 내년 3월까지, 겨울철 한파 기간동안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
전라남도가 겨울철 한파와 에너지물가 상승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한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긴급히 민생지원금을 투입하는 등 돌봄 강화에 나섰다.전남도는 지난 11월부터 동절기 보건복지 종합대…
반복되는 폭행·성희롱에 노출된 장기요양요원, 이제는 보호받는다2024년 현재 65세 이상 노인이 1,000만 명을 돌파하고 2025년에는 초고령사회 진입이 예상되는 가운데, 노인돌봄서비스 수요가 급증하면서 …
서울시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경로당 이용률이 한 자릿수인 것으로 조사됐다.19일 서울시복지재단이 최근 발간한 ‘초고령화 사회의 미래 경로당에 대한 서울시민의 기대’ 보고서를 보면, 서울시 65세 이상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