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024년에도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 및 한파·폭염에 대비한 계절별 건강관리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방문건강관리서비스는 각 가정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 상…
포천시가 오는 2월 6일까지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햇살 하우징’ 사업과 어르신의 안전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어르신 안전 하우징’ 사업을 신청받는다.‘햇살하우징’ 사업은 중…
다음 달부터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급식비 부담이 줄어들 전망이다.대전시는 2월 1일부터 60세 이상이면서 기준 중위 소득 150% 이하 어르신(약 1,000명)을 대상으로 노인복지관 등에서 운…
올해부터 월 소득인정액이 213만 원을 넘지 않는 어르신은 기초연금으로 월 최대 33만 4810원을 받을 수 있다.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기초연금 선정기준액을 인상하고 고급자동차의 배기량 기준을 폐지하는 …
대구 동구 대표 소식지인 ‘팔공메아리’가 대대적인 서비스 개선에 나섰다.25일 구에 따르면 팔공메아리 2월호부터 어르신 전용 큰책을 제작해 배부한다. 어르신을 위해 소식지를 별도 제작하는 것은 대구…
강원 원주시가 혼자 병원 다니기 어려운 노인들을 위해 병원 동행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노인가구 돌봄 강화에 나선다.24일 원주시에 따르면 증가하는 고령의 홀몸노인 돌봄을 위해 7월부터 ‘어르신 병원 …
서울 중랑구가 자체 개발한 ‘어르신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가 주민들의 호응 속에 사업 효과도 톡톡히 거두고 있다.17일 구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중랑구의 특성에 맞게 개발한 어르신 맞춤형 건강관리서…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올해부터 99세 어르신에게 100만원을 지급하는 '장수 어르신 축하금' 사업을 한다고 18일 밝혔다.이와 관련해 전성수 구청장은 지난 17일 방배3동과 양재1동에 있는 장수 어르…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는 있지만, 절반 이상은 스스로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거나 삭제할 수 없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분당서울대병원 노인병내과 김광일·가정의학과 이혜진 교수…
인천 동구는 지역 어르신들의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첫 어르신 품위유지비를 지급한다고 15일 밝혔다.구는 올해부터 품위유지비 지급 대상을 지역에 사는 70세 이상 어르신으로 확대했다. 총 9천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