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제주특별자치도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가 개소 첫해 이용자 만족도 평균 94.8점을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올해 3월 문을 연 이 센터는 요양원과 재가방문요양기관 등에서 어르신을 돌보는…
내년부터 전국에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서비스가 운영된다.보건복지부는 총 91개 시·군·구, 135개 의료기관을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3차 시범사업’ 참여기관으로 선정하고, 2025년 1월부터 서비스…
충남 천안시는 내년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기관 2곳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선정된 기관은 천안의료원과 해맑은한의원이다. 두 기관은 지난해에 이어 내년도 시범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
강화군노인복지관이 오는 1월 8일부터 14일까지 2025년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어르신들의 자기 계발뿐만 아니라 신체적·심리적·사회적 건강과 노년기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되…
2024년 하반기 교통 안전교육 출처: 고양시,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대상 안전교육 실시장면 (사진=고양시)고양특례시는 지난 12월 17일 일산동구청 소회의실, 24일 덕양구청 소회의실에서 재활용품을 수집하…
최호권(가운데) 서울 영등포구청장이 방문 간호사들과 간담회를 개최해 소통하고 있다. (사진=영등포구)서울 영등포구보건소가 내년 3월까지, 겨울철 한파 기간동안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
전라남도가 겨울철 한파와 에너지물가 상승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한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긴급히 민생지원금을 투입하는 등 돌봄 강화에 나섰다.전남도는 지난 11월부터 동절기 보건복지 종합대…
반복되는 폭행·성희롱에 노출된 장기요양요원, 이제는 보호받는다2024년 현재 65세 이상 노인이 1,000만 명을 돌파하고 2025년에는 초고령사회 진입이 예상되는 가운데, 노인돌봄서비스 수요가 급증하면서 …
서울시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경로당 이용률이 한 자릿수인 것으로 조사됐다.19일 서울시복지재단이 최근 발간한 ‘초고령화 사회의 미래 경로당에 대한 서울시민의 기대’ 보고서를 보면, 서울시 65세 이상 …
군산시는 18일 군산시청 대강당에서 노인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대표자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노인복지시설(장기요양기관) 힐링 및 치매인식개선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노인돌봄서비스 최일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