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 인공지능
- 기차이야기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는 의료기관 간 환자의 진료기록 공유를 지원하는 진료정보교류 사업을 의료현장 전반에 확산하고, 실제 진료에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개선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진료정보교류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이 장기요양 수급자가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재가서비스’의 전국 확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공단은 2월 11일부터 역량 있는 장기요양…
보건복지부는 다음 달 의료·요양 통합돌봄 사업의 전국적 시행을 앞두고 지자체를 전문적으로 돕는 전담기관 20곳을 공식 지정했다. 보건복지부 이스란 제1차관은 지난 4일 서울에서 지정서 수여식을 열고 …
강원 철원군이 지역 내 취약 노령층을 돌보는 장기요양요원들의 복지 증진과 돌봄 서비스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이달부터 처우개선수당을 지급한다. 철원군은 지난 24일 요양보호사를 포함한 돌봄 종사자들…
남해군이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들의 처우 개선과 사기 진작을 위해 매달 3만 원의 자격 수당을 지원한다.군은 올해부터 사회복지사 자격 수당을 신설해 180여 명(지역 내 시설 38개소…
전북 임실군 치매안심센터가 치매 환자의 실종을 예방하고, 실종 노인의 신속한 발견을 위한 GPS형 배회감지기를 무상으로 지원한다.(임실군제공)전라북도 임실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환자의 실종을 예방하…
울산 북구는 30일 구청 상황실에서 노인복지정책위원회를 열고, 2026년 노인복지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올해 북구 노인복지 시행계획은 '안정적인 노후 지원 체계로 어르신 행복을 실현하는 도시 조성'을…
익산시가 함열읍에 '시립 치매요양원'을 개원하고, 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의 평안한 일상을 위한 본격적인 전문 돌봄 서비스에 나섰다. 익산시는 시립 치매요양원을 통해 시의 엄격한 공공 관리와 민간 전문 …
서울시는 올해 10만 개가 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어르신 일자리(어르신 공공일자리)를 공급한다. 또 어르신 민간일자리 발굴·연계의 거점인 서울시니어일자리지원센터는 특화패키지인 ‘시니어 취업사관학…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이 숙원 사업으로 추진해온 특별사법경찰권(이하 특사경) 도입이 이재명 대통령의 전격 지원으로 급물살을 타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16일 보건복지부 업무보…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