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서울시의 지원으로 청각장애인 요양보호사 16명이 탄생했다. 이들은 앞으로 수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청각장애 어르신 등을 돌보면서 돌봄 사각지대를 메워나갈 예정이다. 시는 수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방문한 대만 위생복리부 장관(좌측 1번째)과 엄호윤 국민건강보험공단 기획상임이사(좌측 4번째)가 면담을 하고 있다. (사진=건보공단)한국과 대만이 초고령사회에 따른 재정적·사회적 …
화순군은 지난 19일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화순읍 벽라2리 마을에서 치매노인 실종 예방 및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치매노인 실종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실제 상황을 가정해 관계…
포천시는 지난 19일 포천시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포근히 천천히' 치매 케어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전했다.‘치매 케어팜’은 치매 환자와 치매 환자 가족들이 포천시의 풍부…
강화군은 지난 19일 치매안심센터에서 관내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치매돌봄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돌봄 현장에서 종사자의 치매 인식 개선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
앞으로는 사회보장급여 대상자 등이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게 된다. 가정이나 경로당, 무료급식소 등 현장에서 만나는 공무원이 소지한 태블릿으로 통해 모바일 행복이음에서 신…
서철모 대전서구청장[대전 서구] 대전 서구청이 지역 내 장기요양기관 소속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3만원의 명절수당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조치는 대전 지역에서 선도적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의성군은 지난 12일 의성읍 철파리 소나무 숲길(장수길 데크로드)에서 ‘2025년도 치매인식개선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치매여도 안심할 수 있는 사회, 함께 사…
경기도가 IT, 돌봄 등 주요 산업 분야의 인력난 해소와 외국인 우수 인재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해 '경기도 광역형 비자 시범사업*을 15일부터 본격 시행한다. 2026년까지 최대 630명의 외국인 전문인력…
청도군은 치매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치매예방 미술치료 프로그램의 성과를 알리고 지역사회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해 9월 15일 월요일부터 9월 22일 월요일까지 치매안심센터 전시 공간(회의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