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 인공지능
- 기차이야기
서울 양천구가 요양보호사와 장애인활동지원사를 대상으로 한 지원금을 대폭 확대 및 신설하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안정적인 돌봄 서비스 기반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양천구는 올해부터 요양보호…
원주시는 고령층 납세자와 시각 취약계층의 납세 편의를 위해 1월부터 ‘큰 글씨 지방세 고지서’ 서비스를 전면 시행한다.큰 글씨 고지서는 핵심 정보의 글자 크기가 기존 9·10포인트에서 15포인트 이상으…
동두천시는 연일 이어지는 한파에 대비해 취약 노인 보호를 위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고,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 보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저체온증, …
고령친화도시 지정 기준과 절차, 유효기간과 지원·취소 규정을 담은 '노인복지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13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이에 따라 보건복지부 장관이 고령친화도시를 지정하고, 지정 기준과 …
2026년부터 기초연금 수급 여부를 판단하는 선정기준액이 오르면서, 파주시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 가운데 수급 대상자가 대폭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최근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2026년 기초연금 선정기준…
장기요양분야 민·관 소통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대전시사회서비스원 제공)대전광역시가 장기요양 현장의 핵심 인력인 사회복지사들의 근무 여건 개선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선도적…
하동군이 어르신 돌봄의 현장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온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을 위해 한 걸음 더 다가선다.군은 올해부터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에 대한 처우개선 수당 대상을 대폭 확대해 그동안 제도 밖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2018년 12월 5일 개소한 이후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거제시를 실현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건강한 기억을 위해 상담부터 돌봄까지 한 곳에서 지원하는 지역 치매 전담 기관으로 치매 …
부산진구는 지난 8일, 개금다나아내과의원(원장 이현승)과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은 거동이 불편해 병의원에 방문이 어려운 장기요양…
영월군보건소는 치매 예방과 인식 개선을 위한 ‘2026년 기억을 걷다, 새해 첫약속!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를 오는 1월 12일부터 1월 31일까지 20일간 운영한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워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