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보험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5대 분야에서 11개 주요 과제를 추진한다고 16일 발표했다.먼저,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하여 보험사 자회사가 운영할 수 있는 사업 영역이 확대…
가상의 노인복지주택(이미지=Gemini)보건복지부가 노인복지주택사업 활성화를 위해 관련 규제 완화에 나섰다. 지난달 28일, 보건복지부는 노인복지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을 입법예고하고, 4월 8일까지 의견…
요양병원에서 인권침해가 발생해도 병원에 가해지는 처벌이 없어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감사원 차원에서 제기 됐다.노인학대사례가 발생한 요양병원 92곳에 2021년부터 2년간 60억원대의 지원금이…
서울 영등포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 병원 등에 입원하거나 요양시설에 입소하지 않고도 의료 서비스를 가정에서도 받을 수 있다.‘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은 의…
지난해 건강보험을 통해 노인장기요양급여 14조8천억원 가까이 지출되면서 또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5년 전의 2배 규모다.2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
자택에서 가족과 함께 마지막을 맞이하는 장면을 묘사한 장면(이미지=챗GPT)장기요양을 받는 노인의 68%가 자택에서 임종하기를 희망했지만, 실제로는 15%도 채 되지 않는 비율이 집에서 생을 마감했으며, 7…
최근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일부 노인 장기요양시설(요양원, 복지원 등)에서 부당하게 청구한 장기요양급여 총액이 513억 3000만원에 달했다고 합니다.전년도 부당이득금(725억 8000만원) 대…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이달 24일 첫 지급을 시작으로, 노인과 장애인을 돌보는 요양보호사 및 활동지원 인력의 처우개선비를 매월 지원한다.처우개선비는 관내 장기요양기관과 장애인 활동지원 제공기관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장기요양기관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2025년 2월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간 '2025년 시설급여 장기요양기관 정기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2023년 12…
제주특별자치도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가 개소 첫해 이용자 만족도 평균 94.8점을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올해 3월 문을 연 이 센터는 요양원과 재가방문요양기관 등에서 어르신을 돌보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