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국민건강보험공단 충주지사가 최근 충주장기요양기관협회와 '장기요양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지역 내 장기요양 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해결책…
'안심돌봄 120' 운영체계도 (사진=서울시)올해 10월부터 어르신이나 장애인 돌봄이 필요한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120 다산콜센터 전화 한 통으로 상담부터 돌봄기관 연결까지 원스톱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좌측 오세훈 서울시장, 우측 한철수 원장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현훈)는 5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2024 서울사회복지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국…
앞으로 5년간 건강보험과 노인장기요양보험에 정부가 80조 원 이상의 재정을 투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법적으로 정해진 건강보험료와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수입의 일정 비율을 정부가 지원해야 하기 때…
경기도는 오는 10월 7일부터 11월 15일까지 장기요양기관 및 노인주거복지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지원은 민선 8기 공약에 따라 처음으로 추진되는 사업…
요양원 부족한 경기도의 모습 (챗지피티)경기도에서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200만 명을 넘어섰지만, 공립 노인요양시설의 부족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경기지역 31개 시군 중 21곳에서는 공립 노인…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시행 16주년 기념식 모습 (사진=무안군)전남 무안군은 노인장기요양보험법 도입 16주년을 기념해 무안요양보호사협회, 무안군장기요양기관협의회 주관으로 김 산 군수 및 내외빈, 요양기…
최근 일부 노인복지시설에서 사회복지사 등이 치매 노인이나 무연고 노인의 재산을 횡령하는 사건이 발생하여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노인복지시설의 유류금품 관리 실태를 철저히 점…
최근 일부 언론에서 장기요양기관의 허위청구 문제와 건강보험공단 직원 친인척 연루 의혹을 제기하며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대해 보건복지부는 사실관계를 명확히 하고, 향후 장기요양기관에 대한 사후관…
앞으로 요양병원에 4개월 이상 장기 입원하는 경우, 환자의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본인이 부담해야 할 의료비가 증가하게 된다.보건복지부는 오늘 국무회의에서 이러한 내용을 포함한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