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서울시는 5일부터 2023년 '어르신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서울시와 25개 자치구가 보건복지부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일자리 6만9천900개가 마련됐으며 총 2…
전달식 사진 (사진=경상남도)경상남도는 청사 내에서 창원시니어클럽에서 운영 중인 실버카페 '상생일자리 카페우리'의 수익금 500만 원을 학대피해 노인전용쉼터에 기탁했다고 7일 밝혔다.노인일자리 사업…
경북도가 내년부터 어르신 등 교통약자에게 대중교통 무료승차 혜택을 주는 방안을 살피고 있다. 이 같은 시도는 전국 광역단체 중 두번째다.경북도는 오는 12일 열리는 도의회 본회의에서 이선희 경북도의…
서울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노인시설의 명칭을 이해하기 쉽게 정비했다고 2일 밝혔다.'목동실버복지문화센터'는 '목동어르신복지관'으로 바꾸고 그동안 혼용하던 어르신사랑방과 경로당은 경로당으로 통…
금강엑슬루아파트경로당에서 실시된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실시대전 대덕구는 지난달 30일까지 15일 간 석봉동 소재 경로당 10곳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펼쳤다…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취약계층 홀몸어르신에게 인공지능(AI) 반려로봇 ‘아리아’를 보급하고 24시간 빈틈없는 돌봄 체계 구축에 나서 화제다.반려로봇 아리아는 평상시에는 좋아하는 음악이나 뉴…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내년 6000명의 어르신 일자리 제공에 나선다고 밝혔다.2021년 말 기준 노원구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약 11만 3천여 명으로 서울시 자치구 중 세 번째로 많다. …
경기 수원시가 '2023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어르신 4685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노인 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은 '공익활동',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등 3가지 유형으로 수…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기관장 이재홍)이 오는 12월 한 달간 노인복지관 카페에서 컵홀더를 활용해 노인학대 예방 활동을 진행한다.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카페에서 제공하는 컵…
동두천시, 겨울철 어르신 낙상예방 근력강화 프로그램 운영 (사진=동두천시 제공)동두천시보건소는 어르신 겨울 낙상 예방을 위해 ‘낙상예방근력강화’프로그램을 평생학습관과 협력해 관내 65세 이상 어르…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