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 인공지능
- 기차이야기
군포시는 2026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자 모집인원은 총 3,143명이며 4개의 수행기관에서 각각 군포시니어클럽 2,137명, 군포시노인복지관 420명, 군포시늘푸…
정부 산하 기관이 운영하는 대전의 한 요양원에서 80대 입소자가 넘어져 다리를 다쳤지만, 하루가 지나도록 제대로 된 조치를 받지 못한 사실이 알려지며 파장이 커지고 있다.충청투데이 20일 보도에 따르면…
국회예산정책처(처장 지동하)는 11월 20일 『노인장기요양보험 정책·사업 평가』 보고서를 발간하고, 장기요양보험 제도의 재정 지속 가능성 확보와 인프라 개선, 그리고 장기요양요원 처우 개선을 위한 제…
열린 창문밖을 바라보는 노인 이미지(출처-제미나이)경기도 양주시의 한 요양원에서 60대 남성 입소자가 6층 창문을 통해 추락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고령 입소자의 안전을 책임져야 할 요양시설이 …
익산시 어린이·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역 복지시설 이용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수분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19일 익산시에 따르면 센터 소속 영양사가 지난 9월부터 사회복지시설 43개소를 방…
시니어 안심 식기 브랜드 ‘봄마음’이 장기요양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종사자들을 응원하기 위한 정기 프로그램 <아름다운 꽃마음>을 오는 12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주)세모…
도내 고령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이 증가하는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오충익)이 경로당과 병의원 인근 등 어르신 왕래가 잦은 219개소 횡단보도 신호체계 개선을 완료했다.도내 보행 교통사…
춘천시는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운영한 ‘2025년 노인 근감소증 예방 및 관리 프로그램’이 뚜렷한 효과를 나타내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신사우동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
대전 대덕구가 운영하는 스마트돌봄 서비스가 실제 위기 상황에서 큰 역할을 하며 주목받고 있다.구는 지난 4일 밤 지역의 80대 여성 A씨가 집에서 넘어져 움직이지 못하는 상황에서 AI 스피커 ‘아리아’가…
의령군은 저소득 노인 가장 360세대에 대해 가구당 8만 5천 원의 난방비를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지원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노인 가구가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