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는 결핵환자를 조기 발견하고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올해도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결핵검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검진은 65세 이상의 면역력…
연간 16만 8000원의 택시 요금을 지원하는 '어르신 행복택시' 이용 건수가 매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26일 제주도에 따르면 지난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어르신 행복택시' 전체 이용 건수는 2019년…
경북 울진군은 2025년 노인일자리 채용 규모를 전년도보다 크게 확대해 총 2686명의 어르신께 노인 일자리를 제공했다.이는 경북 도내 채용 인원(2024년 6만 2272명 ▲2025년 6만 7489명, 약 8.3% 증가) 대…
경기 동두천시는 어르신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 사업 이용자를 연중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동두천시는 지난해 6월부터 지역 내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 사업…
영광군이 새해부터 공백 없는 어르신 돌봄을 위해 '영광형 통합돌봄사업'을 본격 추진한다.22일 영광군에 따르면 이 사업은 한 명의 주민도 소외되지 않도록 촘촘한 돌봄 안전망 구축을 목표로 어르신들이 …
부산시 연제구 거제3동(동장 송미순)은 올해 1월부터 관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 주기에 따라 인지선별검사와 치매예방관리 교육을 제공하여 인지저하자 조기발견 및 치매 조기…
양주시가 관내 ‘치매안심센터’에서 경증 치매 어르신들의 치매 중증화 예방을 위한 인지 자극 프로그램 ‘쉼터 교실’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치매 초기 단계에 있는 어르신들의 인지…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결핵검진을 실시중인 모습(사진=고흥군)고흥군은 경로당 어르신들의 결핵 조기발견과 전파 차단을 위해 올해 연말까지 무료 결핵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지난해 고흥군에서 발생한…
서울시는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생활과 활발한 사회 참여를 위해 올해 어르신 일자리를 역대 최대 규모인 9만 5201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서울시는 어르신의 생활 안정과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 올해 일자리 …
경남남도는 ‘무사고 효’ 경남을 실현하기 위해 어르신의 4가지 고통을 완화하고자 다양한 맞춤형 노인복지정책을 강화한다. 여기서 4가지 고통은 빈고(가난), 병고(질병), 고독고(외로움), 무위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