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서울 금천구는 경로당 점심 식사 지원을 주 5일로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금천구 관계자는 “지난달 23일 경로당 부식 보조금 확대를 위한 추가경정예산안이 구의회를 통과해 6억 8000만원이 확정됐다”며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오는 3월까지 폐지를 수집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전수조사에 나선다.군은 26일 폐지 수집 어르신에 대한 복지 욕구를 파악, 어르신 일자리를 제공하고 맞춤형 보건복지서…
과천시 보건소가 지난해 9월 경로당을 방문해 이용 대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검진에 대해 홍보·상담하고 있다. (사진=과천시)과천시가 다음 달 5일부터 11월 말까지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 조기 …
충남 당진에 60세 이상 어르신이 직접 운영하는 편의점이 문을 연다.당진시는 26일 GS리테일과 노인 일자리 창출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두 기관은 다음 달 중 대덕동(잠정)에 시니어 동행 …
옥천군은 지역 내 노인요양시설 입소자 학대 예방을 위해 ‘인권지킴이’ 12명을 23일 위촉했다. 이날 인권지킴이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하고 충북노인보호전문기관 전문 강사로부터 노인학대 예방 교육을 진…
칠곡, ‘노인인권 및 노인학대예방 교육’ 실시 (사진=칠곡군)칠곡군은 노인요양시설 내 학대를 예방하고 노인 권익 보호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노인복지시설장과 종사자를 대상으로 23일 교육문화회관 평생…
서울 은평구는 폐지를 수집하는 관내 거주 노인을 대상으로 생활실태를 전수조사해 필요한 지원책을 연계한다고 23일 밝혔다.보건복지부 조사에 따르면 2023년 전국에 4만2000명의 노인이 폐지를 수집하는 …
최근 흐린 날씨와 추위가 이어지면서 길 잃고 배회하는 어르신들의 안전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어르신들의 지문 등 사전등록이 당부되는 상황이다.지문 등 사전등록은 경찰 시스템에 실종을 대비해…
전남 영암군의 생활지원사가 비 오는 밭고랑에 쓰러져 있던 한 어르신의 목숨을 구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담당하는 강종순 생활지원사는, 토요일인 지난 17일 영암군으로부터 연락을 받았다.전국…
전북지역 물리치료사들이 참여하는 대한물리치료사협회의 농촌 어르신 노화와 치매예방 의료봉사가 큰 호응을 얻는 등 화제다.대한물리치료사협회는 24일 초고령사회에 농촌지역의 고령인구의 건강한 신체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