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전라남도의 65세 이상 노인 인구는 47만 874명으로 도내 전체인구의 26.1%(전국 평균 19.6%)를 차지한다. 비중도 전국에서 가장 높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이들의 인권보호는 갈수록 심각해 지고 있는 실정이…
(사진=주택관리공단 부산울산지사)주택관리공단 부산울산지사가 무료 결핵검진 및 노인학대 예방 홍보 행사를 지난 26일 정관신도시휴먼시아1단지아파트에서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공공…
강원 삼척시는 설 명절을 맞이해 65세 이상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집중접종기간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코로나19 백신 집중접종기간은 29일부터 2월 9일까지이다.이번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의왕시가 다음 달부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어르신들의 대면·비대면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경로당 스마트 건강백세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시는 지난해 3월 관내 110개 경로당에 스마트 건…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활 디지털 특화반'을 신설하는 등 구민 정보화 교실을 통한 디지털 교육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구는 구민의 정보기술(IT) 역량 강…
부산시는 16개 구․군 보건소, 대한결핵협회 부산광역시지부와 함께 26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 노숙인 등 건강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부산형 찾아가는 결핵검진사업'을 추진한다.'부산형 찾아가는 결핵검…
함양군은 최근 한파로 취약계층 안전과 돌봄에 주의를 기울이고자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과 연계해 취약 어르신들의 댁내 난방기 및 안전점검을 했다.연일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짐에 따라 함양군은 지난 …
서울 종로구가 다음 달 어르신을 위한 디지털 교육, 체험 공간인 종로 서부권 시니어 디지털센터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어르신 삶의 질을 높여줄 정보화 교육은 연중 운영된다.종로구는 다음 달 5일 행촌동…
경기 안양시는 지난해 10월부터 시행한 70세 이상 어르신 교통비 지원사업의 최초 3개월분 교통비를 정산해 오는 26일 첫 지급한다고 24일 밝혔다.어르신 교통비 지원사업은 안양시 거주 70세 이상 어르신이…
대한노인회 경기 여주시지회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한 어르신 737명 대상 직무·안전교육을 25일 마무리했다.올해 시는 143억 원을 편성해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4개소와 협약 후 공익…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