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서울 종로구가 다음 달 어르신을 위한 디지털 교육, 체험 공간인 종로 서부권 시니어 디지털센터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어르신 삶의 질을 높여줄 정보화 교육은 연중 운영된다.종로구는 다음 달 5일 행촌동…
경기 안양시는 지난해 10월부터 시행한 70세 이상 어르신 교통비 지원사업의 최초 3개월분 교통비를 정산해 오는 26일 첫 지급한다고 24일 밝혔다.어르신 교통비 지원사업은 안양시 거주 70세 이상 어르신이…
대한노인회 경기 여주시지회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한 어르신 737명 대상 직무·안전교육을 25일 마무리했다.올해 시는 143억 원을 편성해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4개소와 협약 후 공익…
부산 북구 구포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윤수찬)는 관내 나눔가게인‘수 헤어’에서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이·미용 서비스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매월 이용가능한 이·미용 쿠폰을 제공해, 방…
익산시가 지역 민간 한의원인 서동한의원과 함께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방 재택의료 지원에 나선다.익산시는 이와 관련해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에 서동한의원과…
어르신 이용권으로 불리는 행복바우처카드에 전남 영암 어르신 98%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영암군은 대표 어르신복지정책으로 추진 중인 어르신 행복바우처카드 이용자 만족도와 지원 확대 방안 설문조…
포천시가 오는 2월 6일까지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햇살 하우징’ 사업과 어르신의 안전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어르신 안전 하우징’ 사업을 신청받는다.‘햇살하우징’ 사업은 중…
다음 달부터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급식비 부담이 줄어들 전망이다.대전시는 2월 1일부터 60세 이상이면서 기준 중위 소득 150% 이하 어르신(약 1,000명)을 대상으로 노인복지관 등에서 운…
올해부터 월 소득인정액이 213만 원을 넘지 않는 어르신은 기초연금으로 월 최대 33만 4810원을 받을 수 있다.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기초연금 선정기준액을 인상하고 고급자동차의 배기량 기준을 폐지하는 …
대구 동구 대표 소식지인 ‘팔공메아리’가 대대적인 서비스 개선에 나섰다.25일 구에 따르면 팔공메아리 2월호부터 어르신 전용 큰책을 제작해 배부한다. 어르신을 위해 소식지를 별도 제작하는 것은 대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