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5일장이 서는 곳. 강원도 동해시 북평. 날짜의 끝자리가 3이나 8이면 동네는 인산인해(人山人海)가 된다. 장이 서기전 거리엔 동네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장이 서게 되기 전날 저녁부터 거리는 달라…
거제엘림요양원 유진성 대표사례1. L 튜브 어르신이 일반식을 드시게 된 사연이OO(85세) 어르신은 치매로 타 요양원에 입소 중 뇌졸중으로 부산OO대학병원에 입원했다. 대학병원에서 2주일 가량 경관식을 제…
구강내 세균이 잇몸뿐만 아니라 당뇨, 류마티스 그리고 알츠하이머 같은 질환을 유발한다는 점은 널리 알려져 있다. 사람의 입속 상황을 곰곰이 생각해보면, 구강은 음식물이 유입되어 씹어 삼키는 공…
경기도 안산시 황은화 시의원지난 6·1 지방선거에서 경기 안산시 기초비례에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당선된 황은화(49) 시의원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계묘년 새해 1월 20일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안산…
은혜의집 박현정 원장(우측)과 김미선 사무국장이 노인인권특화기관 간판을 들고 있다.충북 청주시 서원구 현도면 소재한 은혜의집이 노인인권특화기관 인증사업에 동참했다. 은혜의집은 지난 1993년…
푸른소나무부천주간보호센터 어르신들이 엽전을 세어보고 있다.백세누리에서 진행하는 맞춤형 프로그램 현장을 찾았다. 기관은 푸른소나무부천주간보호센터, 기자가 찾은 날 프로그램 주제는 "복이 와…
(주)이앤 노영훈 대표(사회복지사)2023년 계묘년 새해 첫날에 복이 터졌다. 귀한 복어(鰒魚) 다섯 마리를 선물 받은 것이다. 동해 바닷가에서 아버지와 낚시 할 때 잡혔던 복어와는 차원이 달랐…
(주)이앤 노연훈 대표(사회복지사)12월이다. 한 해의 마지막 달은 아쉬움과 희망이 공존한다. 점점 더 추워지는 날씨는 몸과 마음을 정돈하라는 메시지. 그리고 떠오르는 입맛의 기억! 고향집 대봉의 맛이다…
지난해12월 26일 국회 의원회관대회의실에서 600여명의 장기요양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토론회가 개최됐다. 토론회에 앞서 발제자와 토론자 및 내빈이 기념촬영하고 있다.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원…
전 세계적으로 비고의적 사고로 인한 사망원인 중 두번째인 낙상 사고.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하면 매년 약 424,000명이 낙상으로 인해 사망하고 있다. 이처럼 ‘낙상’이란 단어 앞에 ‘겨울’과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