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 인공지능
- 기차이야기
화순군은 지난 19일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화순읍 벽라2리 마을에서 치매노인 실종 예방 및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치매노인 실종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실제 상황을 가정해 관계…
포천시는 지난 19일 포천시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포근히 천천히' 치매 케어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전했다.‘치매 케어팜’은 치매 환자와 치매 환자 가족들이 포천시의 풍부…
강화군은 지난 19일 치매안심센터에서 관내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치매돌봄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돌봄 현장에서 종사자의 치매 인식 개선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
노인요양시설에 입소 중이던 80대 고령자가 대퇴골 골절 등 심각한 부상을 입고도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한 채 방치되었다는 이유로 해당 시설 운영기관과 관계자들이 유족에게 손해배상 책임을 지게 됐다.…
앞으로는 사회보장급여 대상자 등이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게 된다. 가정이나 경로당, 무료급식소 등 현장에서 만나는 공무원이 소지한 태블릿으로 통해 모바일 행복이음에서 신…
파주시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운동 생활과 실내에서의 안전한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7월 1일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을 개관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가상현실(VR) 스포츠실’은 대형 화면과 …
울진군 평해읍은 지난 9월 18일 평해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소양⸱안전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평해읍 노인일자리 참여자 238명을 모시고 울진시니어클럽 치매예방서포터즈에…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중부노인복지관이 9월 18일 복지관 소강당에서 근골격계 예방 건강특강을 실시했다.중부노인복지관은 낙상이나 근력저하 등으로 인한 이동 제한이 삶의 질을 저하 시키고 있기에, 어르신…
충남자치경찰위원회는 19일 청양경찰서와 함께 청양 백세건강공원 일원에서 열린 ‘청양 고추구기자 축제’ 현장을 찾아 노인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이번 캠페인은 축제장을 찾은 주민과 방문객에게 교…
서철모 대전서구청장[대전 서구] 대전 서구청이 지역 내 장기요양기관 소속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3만원의 명절수당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조치는 대전 지역에서 선도적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