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 인공지능
- 기차이야기
노인 대상 정책 전반에 대한 영향평가 제도가 오는 8월 17일부터 본격 시행된다. 국무회의에서 ‘노인복지법 시행령’ 개정안이 통과되면서, 노인정책영향평가의 대상과 주체, 절차 등이 구체적으로 명시되…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은 24시간 내내 돌봄 부담을 짊어져 신체적, 정신적으로 지치기 쉽다. 이러한 가족들이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할 수 있도록 돕는 **'장기요양 가족휴가제'**가 있다.장기…
화천군이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안락한 생활을 위해 치매 전담형 종합노인요양시설의 문을 열었다. 군은 7일 사내면 사창리에서 치매 전담형 종합노인요양시설 준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어르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는 사업 모습 (사진=은평구)서울 은평구가 초고령사회 진입에 대비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는 '서울건강장수센터'를 본격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구는 보건소를 비…
치매주치의 홍보포스터 (이미지=보건복지부)치매는 초기 치료와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 진행성 질환이다. 하지만 치매 발병 후에도 적절한 치료 여건이 부족하고, 중증으로 진행되면 관리 비용 부담이 커져 …
나의건강기록 앱 의료정보 제공 화면.(사진=보건복지부)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은 어린이와 어르신을 위한 예방접종 정보 조회 서비스를 '나의건강기록' 앱을 통해 28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2023년 9월…
보건복지부는 노인 관련 정책이 노인 복지에 미치는 영향을 체계적으로 평가하는 '노인정책영향평가'를 도입했다. 지난 8월 5일 국무회의에서 '노인복지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의결됨에 따라, 오는 8월 …
복지부가 제시한 유니트케어 모델보건복지부가 어르신들에게 집과 같은 환경을 제공하는 한국형 유니트케어 모델 개발을 위해 '2차 유니트케어 시범사업' 참여 기관을 추가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노…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와 질병관리청(청장 임승관)은, 어린이와 어르신을 위한 예방접종 정보 조회 서비스를 ‘나의건강기록’앱을 통해 7월 28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2023년 9월부터 가…
보건복지부는 22일 치매관리주치의 시범사업의 대상 지역을 현재 시군구 22곳에서 37곳(227개 의료기관)으로 확대하고, 주치의도 219명에서 284명으로 늘렸다고 전했다.2년간 운영을 목표로 작년 7월 시작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