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안동시(시장 권기창)가 어르신이 살기 좋은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12월 11일 웅부관 소통실에서 안동시 고령친화도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착수보고회는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해 신동…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은 11일 "사회복지사법·노인장기요양보험법·정신건강복지법 개정안 등 민생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사회복지종사자 권익지원센터, 장기요양 통합재가서비스, 정신질환자 동…
장기요양 재가수급자의 ‘지역사회 계속 거주’ 지원 기반이 마련된다. 보건복지부가 8일 ‘노인장기요양보험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히면서다.보건복지부는 이번 ‘노인장기요양보험법’ 개정으…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본부장 최옥용)는 지난 27일 장기요양기관「ESG경영 실천 추진단」활동 우수기관을 격려하고 그 간의 실천내용을 공유하기 위한 사례공유회를 실시하였다.건보공단과…
보건복지부는 2023년 지역복지사업 중 장기요양 분야 평가 결과, 강원도, 강원도 춘천시, 광주광역시, 서울특별시 광진구 4개 지방자치단체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장기요양 분야 우수기관은 ▲…
장기요양기관은 겨울철 건강보호와 위생관리가 중요한 만큼 보건복지부가 동절기 안전점검과 빈대 집중 점검에 나선다.보건복지부는 20일부터 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겨울철 대비 안전점검과 병행해 …
경기도의회가 정부 기조에 발을 맞춰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사업의 실적 강화를 주문했다.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이인애 의원(국민의힘·고양2)은 23일 도의회에서 열린 제372회 정례회 경기도의료원에 대한 …
도봉구가 장기요양기관 입소자 어르신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여한다고 말하였다.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시설 내 어르신들의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총총사업배ㅣ1억 2천만 원을 투입, 지역 내 노인요양…
내년 건강보험 가입자들이 내야 할 장기요양보험료가 건강보험료액의 12.95%로 결정됐다. 가구당 월평균 보험료는 올해보다 182원 오른다.보건복지부는 31일 ‘2023년 제4차 장기요양위원회’를 열고 2024년…
수당지급 수준은 추후 결정 문미혜 계양구의원인천 계양구 장기요양요원의 처우 개선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최근 문미혜 계양구의원(민주, 계산4·계양1~3)이 대표 발의한 ‘인천시 계양…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