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 인공지능
- 기차이야기
2014년 5월 28일, 새벽 0시 20분. 전남 장성의 한 요양병원 별관에서 시작된 불은 단 7분 만에 비극이 되었다. 그날의 화재는 21명의 생명을 앗아갔고, 남겨진 이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겼다. 특히 …
케어닥 박재병 대표가 행사 종료 후 독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시니어 토탈 케어 기업 케어닥의 박재병 대표가 지난 26일 도심형 시니어 레지던스 더클래식 500에서 두 번째 북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
요양보호사가 L-튜브를 삽입하는 이미지(출처=쳇지피티)지난 2023년 6월 지방의 G요양원에서 최모(요양보호사)가 입소자 K씨의 비위관(L-튜브)이 빠진 사실을 발견하고 무면허 의료행위로 이를 재삽입하는 …
토론회에 참석한 인사들이 토론회 종료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2025년 5월 22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사회복지 현장 종사자의 노후 보장을 위한 ‘사회복지인 퇴직연금 도입을 위한 정책토론…
경기북부에서 최초로 19일 송추요양타운 내 16개 요양시설이 자발적으로 자율소방대를 창설했다.사진제공=양주소방서경기북부에서 최초로 요양시설 중심의 자율소방대가 출범하며, 지역 사회 재난 대응의 새…
권칠승 의원이 화성시 협회 회원들로부터 정책제안서 내용설명과 제안취지를 듣고 있다.화성시 장기요양기관 시설협회가 2025년 5월 20일,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정책토론회…
초여름의 신선한 새소리가 들려오기 시작한 계절, 경기 남양주시 수동면에 위치한 운수사랑 유양원(이하 유양원)이 야외 활동과 취미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심신(心身)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번 영…
집에서 맞는 마지막 인사’ 가정형 호스피스 도입 3년…환자·가족 만족도 ‘최고[월간장기요양=서울] 지난 3년간 시범 도입된 ‘가정형 호스피스’ 서비스가 말기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큰 효과를 …
어르신을 돌보는 따뜻한 손길이야말로 장기요양의 본질이다. 그러나 그 손도 아플 수 있고, 지칠 수 있다. 장기요양 현장에서 일하는 요양보호사들이 가장 흔하게 겪는 직업병 중 하나가 바로 근골격계질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이옥선 할머니가 건강 악화로 인해 세상을 떠났다. 향년 98세였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이옥선 할머니가 건강 악화로 인해 세상을 떠났다. 향년 98세였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