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 인공지능
- 기차이야기
환수액의 최대 5배의 징벌적 손해배상을 도입한 정춘생 의원의 법률안 신구조문대비표현장에서는 제도의 투명성을 강화한다는 명분 아래 도입이 추진되는 ‘징벌적 손해배상제도’가 장기요양기관의 운영 환…
토론회에 참석한 인사들이 토론회 종료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2025년 5월 22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사회복지 현장 종사자의 노후 보장을 위한 ‘사회복지인 퇴직연금 도입을 위한 정책토론…
인천의 한 요양원에서 80대 노인에게 신체적 학대를 가해 골절상을 입힌 요양보호사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이 외에도 기저귀 교체 시 부적절한 행위와 폭언 등 여러 건의 학대 사실이 드러나 다른 요양보호…
경기북부에서 최초로 19일 송추요양타운 내 16개 요양시설이 자발적으로 자율소방대를 창설했다.사진제공=양주소방서경기북부에서 최초로 요양시설 중심의 자율소방대가 출범하며, 지역 사회 재난 대응의 새…
권칠승 의원이 화성시 협회 회원들로부터 정책제안서 내용설명과 제안취지를 듣고 있다.화성시 장기요양기관 시설협회가 2025년 5월 20일,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정책토론회…
국민의힘 한무경 당협위원장과 평택시·경기도의회 의원들이 (사)평택시노인장기요양협회와 함께 간담회를 갖고 장기요양제도의 개선 방향을 논의하고 있다.사단법인 평택시노인장기요양협회(회장 진용삼)는 2025…
집에서 맞는 마지막 인사’ 가정형 호스피스 도입 3년…환자·가족 만족도 ‘최고[월간장기요양=서울] 지난 3년간 시범 도입된 ‘가정형 호스피스’ 서비스가 말기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큰 효과를 …
초저상이미지(제공=케어룸의료산업)1장. 밤의 사고겨울이 막 시작되던 11월의 어느 밤, 아리랑요양원의 간호조무사 지민은 조용한 야간 근무 중 한 입소 어르신의 호출벨을 들었다. 2층 203호 김정자 어르신…
어르신을 돌보는 따뜻한 손길이야말로 장기요양의 본질이다. 그러나 그 손도 아플 수 있고, 지칠 수 있다. 장기요양 현장에서 일하는 요양보호사들이 가장 흔하게 겪는 직업병 중 하나가 바로 근골격계질환…
문정균 대표는 "스마티기저귀 하이제라 시스템을 통해 배뇨서비스 질이 높아졌다는 평가와 함께 요양보호사들의 거부감이 없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경기도 화성시 서신면에 위치한 화성카네이션너싱…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