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 인공지능
- 기차이야기
하이제라 이의철 대표이사요양원과 병원에서는 대소변 처리가 중요한 과제 중 하나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은 기저귀를 착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기저귀 교체 주기와 관리 방식에 따라 피부 건강과 …
메디메이트 공승욱 대표요양원에서는 욕창과의 전쟁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대부분의 입소자는 신체 활동이 제한적이며, 장시간 침대에 누워 지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환경에서 욕창은 가장 큰 …
전문 안마사가 노인에게 안마서비스를 제공하는 장면(이미지=챗지피티)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예지 의원(국민의힘)이 노인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장기요양급여에 방문안마 서비스를 포함…
장기요양시설 대표 겸 종사자의 유급휴가 보장을 위한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의 권고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보건복지부에 의해 수용됐다.이에 따라 2025년 12월부터는 장기요양시설 대표 겸 종…
한국노인복지중앙회 제23대 회장에 당선된 한철수 후보한철수 후보가 20일 라한셀렉트 경주 호텔에서 개최된 한국노인복지중앙회 제23대 회장선거에서 새 회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투표에서 총투표수 498표 …
자택에서 가족과 함께 마지막을 맞이하는 장면을 묘사한 장면(이미지=챗GPT)장기요양을 받는 노인의 68%가 자택에서 임종하기를 희망했지만, 실제로는 15%도 채 되지 않는 비율이 집에서 생을 마감했으며, 7…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지난해 건강보험을 통해 지급된 노인장기요양급여가 14조8천억 원에 달하며 다시 한번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는 5년 전과 비교해 두 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노화로 인한 대소변 처리 문제는 노인의 존엄한 생활에 큰 걸림돌이다. 자괴감과 수치심뿐 아니라, 실제로 악화된 위생 상태를 극복하는 데에는 많은 인력이 소요되는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최근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일부 노인 장기요양시설(요양원, 복지원 등)에서 부당하게 청구한 장기요양급여 총액이 513억 3000만원에 달했다고 합니다.전년도 부당이득금(725억 8000만원) 대…
한철수 서울시노인복지협회 회장2025년 노인장기요양시설 평가를 앞두고 한 노인공동생활가정의 시설장이 평가 당일 심정지로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했다.시설장은 평가 준비 과정에서 극심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