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한국노인복지중앙회 한철수 회장고령화 사회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돌봄 서비스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전통적인 돌봄 방식으로는 증가하는 돌봄 수요를 감당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
하이제라 이의철 대표이사요양원과 병원에서는 대소변 처리가 중요한 과제 중 하나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은 기저귀를 착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기저귀 교체 주기와 관리 방식에 따라 피부 건강과 …
메디메이트 공승욱 대표요양원에서는 욕창과의 전쟁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대부분의 입소자는 신체 활동이 제한적이며, 장시간 침대에 누워 지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환경에서 욕창은 가장 큰 …
전문 안마사가 노인에게 안마서비스를 제공하는 장면(이미지=챗지피티)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예지 의원(국민의힘)이 노인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장기요양급여에 방문안마 서비스를 포함…
장기요양시설 대표 겸 종사자의 유급휴가 보장을 위한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의 권고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보건복지부에 의해 수용됐다.이에 따라 2025년 12월부터는 장기요양시설 대표 겸 종…
한국노인복지중앙회 제23대 회장에 당선된 한철수 후보한철수 후보가 20일 라한셀렉트 경주 호텔에서 개최된 한국노인복지중앙회 제23대 회장선거에서 새 회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투표에서 총투표수 498표 …
자택에서 가족과 함께 마지막을 맞이하는 장면을 묘사한 장면(이미지=챗GPT)장기요양을 받는 노인의 68%가 자택에서 임종하기를 희망했지만, 실제로는 15%도 채 되지 않는 비율이 집에서 생을 마감했으며, 7…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지난해 건강보험을 통해 지급된 노인장기요양급여가 14조8천억 원에 달하며 다시 한번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는 5년 전과 비교해 두 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노화로 인한 대소변 처리 문제는 노인의 존엄한 생활에 큰 걸림돌이다. 자괴감과 수치심뿐 아니라, 실제로 악화된 위생 상태를 극복하는 데에는 많은 인력이 소요되는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최근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일부 노인 장기요양시설(요양원, 복지원 등)에서 부당하게 청구한 장기요양급여 총액이 513억 3000만원에 달했다고 합니다.전년도 부당이득금(725억 8000만원) 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