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 인공지능
- 기차이야기
익산시가 함열읍에 '시립 치매요양원'을 개원하고, 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의 평안한 일상을 위한 본격적인 전문 돌봄 서비스에 나섰다. 익산시는 시립 치매요양원을 통해 시의 엄격한 공공 관리와 민간 전문 …
최근 오마이뉴스에 보도된 요양원 '퐁당당' 근무 실태를 보며 복잡한 심경을 감추기 어려웠다. 24시간 근무 후 이틀을 쉰다는 이 시스템을 두고 요양보호사들은 "우리가 선호한다"고 말한다. 이틀 휴무를 활…
최근 요양원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사망 사고가 법정 다툼으로 이어지고 있다. 요양보호사들이 입소자의 비위관(L-튜브)을 재삽입하는 과정에서 위치 확인 없이 경관식을 주입해 흡인성 폐렴으로 사망에 이르…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이 숙원 사업으로 추진해온 특별사법경찰권(이하 특사경) 도입이 이재명 대통령의 전격 지원으로 급물살을 타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16일 보건복지부 업무보…
서울 양천구가 요양보호사와 장애인활동지원사를 대상으로 한 지원금을 대폭 확대 및 신설하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안정적인 돌봄 서비스 기반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양천구는 올해부터 요양보호…
국민의힘 민생정책 발굴 의원모임 '정책과 미래'가 주최한 '요양보호사 처우개선, 법과 제도의 역할을 묻다' 토론회가 지난 1월 8일 국회에서 개최되어 장기요양 현장의 주목을 받았다.이날 토론회에서 석재…
장기요양분야 민·관 소통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대전시사회서비스원 제공)대전광역시가 장기요양 현장의 핵심 인력인 사회복지사들의 근무 여건 개선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선도적…
하동군이 어르신 돌봄의 현장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온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을 위해 한 걸음 더 다가선다.군은 올해부터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에 대한 처우개선 수당 대상을 대폭 확대해 그동안 제도 밖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2018년 12월 5일 개소한 이후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거제시를 실현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건강한 기억을 위해 상담부터 돌봄까지 한 곳에서 지원하는 지역 치매 전담 기관으로 치매 …
부산진구는 지난 8일, 개금다나아내과의원(원장 이현승)과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은 거동이 불편해 병의원에 방문이 어려운 장기요양…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