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 인공지능
- 기차이야기
돌봄인력 부족 위기, 기술로 돌파보건복지부 AI 복지·돌봄 TF가 장기요양시설의 업무 혁신을 위한 '스마트 사회복지시설 상용화 및 현장 실증 사업'을 2026년부터 본격 추진한다.초고령사회 진입과 함께 돌…
노인요양시설이 단순한 돌봄 제공 공간을 넘어, 지역사회의 든든한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이 귀감이 되고 있다.충청뉴스에 따르면, 충남 아산시 송악면 소재 아산설화요양원(원장 윤해진)…
서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가 장기요양 현장의 핵심 인력인 요양보호사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돌봄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요양보호사 보수교육비 지원’ 사업을 실시…
홍성읍은 홍성안심요양원이 연말을 맞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금한 성금 107만원을 홍성읍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특히 이번 성금은 요양원 직원들이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초고령사회 진입과 함께 필수적인 사회서비스로 자리 잡은 장기요양제도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돌봄 현장 최일선에 있는 요양보호사들의 안전과 처우를 실질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
경북 청송군이 2026년 1월부터 지역 장기요양기관에서 일하는 요양보호사를 대상으로 매월 3만 원의 처우개선비를 지급한다.이번 사업은 가파른 고령화로 인해 급증하는 돌봄 수요에 대응하고 현장의 극심한…
행사 참가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차가워지는 바람 속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이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사)남양주시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회장 전한욱)는 15일, 돌봄 현장의 최일선에서 헌신하…
홍익관광복지재단 전인자 대표오랜 시간 관광업을 운영하면서, 저는 '세상을 경험하는 기쁨'이 인간 삶의 얼마나 중요한 부분인지 몸소 깨달았습니다. 아름다운 풍경, 새로운 문화, 낯선 곳에서의 특별한 경…
시설앞 경사로의 빙판길 상상도, 갑작스러운 폭설과 이후 결빙은 어르신과 종사자 나아가 방문자들의 안전을 위협한다.(이미지=제미나이)탄소소재 표면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장기요양기관 내에서 어르신 낙상사고가 발생해 기존 질병(기왕증)이 악화되었을 경우, 시설의 책임 범위와 손해배상액 산정 기준은 어떻게 될까. 이에 대해 법원은 요양보호사의 주의의무 소홀 책임을 인정…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