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 인공지능
- 기차이야기
정부 산하 기관이 운영하는 대전의 한 요양원에서 80대 입소자가 넘어져 다리를 다쳤지만, 하루가 지나도록 제대로 된 조치를 받지 못한 사실이 알려지며 파장이 커지고 있다.충청투데이 20일 보도에 따르면…
열린 창문밖을 바라보는 노인 이미지(출처-제미나이)경기도 양주시의 한 요양원에서 60대 남성 입소자가 6층 창문을 통해 추락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고령 입소자의 안전을 책임져야 할 요양시설이 …
김예지 국민의힘 의원이 노인학대 신고를 위해 타인의 대화를 몰래 녹음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내용의 노인복지법 개정안을 지난 국회에 제출했다. 그러나 해당 법안이 요양현장 내 종사자 간 불신을 조장하…
전북 정읍의 한 노인복지센터에서 요양보호사의 부주의로 90대 노인이 휠체어에서 추락해 갈비뼈 골절상을 입은 사고에 대해, 법원이 요양보호사의 과실 책임을 인정하고 일부 손해배상 판결을 내렸다. 반면…
서울의 한 공공요양시설에서 근무 중이던 요양보호사가 고령의 입소자를 밀쳐 중상을 입힌 사건과 관련해 실형이 선고됐다.서울북부지방법원 형사13단독 김보라 판사는 최근 89세 여성 입소자에게 폭행을 가…
인천의 한 요양시설에서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학대하고 이를 은폐하기 위해 CCTV를 조작한 혐의로 기소된 직원들이 재판에서 유죄를 선고받았다.인천지방법원 형사5단독 홍준서 판사는 11일, 의료법 및 마…
수원지방법원 안산지원 민사부는 2025년 7월 10일, 경기도 S시의 한 요양원에서 발생한 낙상 사고로 입소자가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요양원 운영자 A씨가 유족에게 약 9,489만 원을 배상하라는 판결을 내렸…
요양시설에서 약물을 잘못 복용하게 해 입소자를 사망에 이르게 한 사건과 관련해, 간호조무사와 요양보호사에게 법원이 금고형을 선고했다. 이번 사건은 장기요양기관 내 약물관리의 중요성과 더불어, 연하…
국내 연구진이 한국인 고유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알츠하이머병과 관련된 핵심 유전자를 확인했다.질병관리청 산하 국립보건연구원은 11월 6일, 한국인의 치매 발병에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유전적 요인을 규…
문제가된 약물 사진충북 제천의 한 요양원에서 노인들에게 약을 제때 제공하지 않거나, 생활실 문을 자물쇠로 잠가 밤새 가두는 등 신체적 학대와 방임이 사실로 드러났다. 제천시는 해당 시설에 대해 1차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