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 인공지능
- 기차이야기
과천시립요양원은 재원 어르신들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요양원 내에 '구강보건실'을 새로 조성하고 2025년 11월 6일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는 노인들의 구강 건강이 단순한 치아 문제를 넘어 흡인성 …
급여 1000만원 전액을 기부한 이순희님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1동에 거주하는 이순희(77) 씨가 전한 담담한 말 속에, 진심 어린 나눔의 철학이 담겨 있다.요양보호사로 근무하며 번 급여 전액 1,000만 …
흡인성 폐렴의 위험성을 알리는 이미지(챗지피티)인천지방법원이 장기요양기관의 노인 방임을 이유로 한 K시의 45일 업무정지 처분에 대해 “적법하다”며 기각 판결을 내렸다. 이로써 해당 요양원이 제…
전북 익산의 한 주간보호센터에서 식사 도중 질식해 사망한 노인에 대해 법원이 시설 운영자의 일부 책임을 인정하며 손해배상 판결을 내렸다.전주지방법원 군산지원 민사1단독(이원호 판사)은 지난해 2월 1…
최근 CJ프레시웨이가 복지시설 납품 과정에서 기부 명목으로 대가성 자금을 제공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국정감사 현장에서 정부가 이 같은 관행을 근절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후속 대응이 주목된다.2025년 10…
대법원이 강원 양양 소재 요양원에서 입소 어르신을 방임했다는 혐의로 기소된 시설장 A씨와 운영법인 B에 대해 무죄를 확정했다. 하급심에 이어 대법원도 해당 요양원의 돌봄 행위가 형사처벌 대상인 방임…
관련 SNS 이미지인천의 한 소방서에서 근무 중인 구급대원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부적절한 글이 논란이 되고 있다. 문제가 된 게시물에는 위급한 사고 발생을 기원하는 듯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
대기업의 대규모 기부 행위가 ‘사회공헌’이 아닌 ‘판촉수단’이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CJ그룹 계열 식자재 유통업체인 CJ프레시웨이가 복지시설에 납품 조건으로 ‘기부금 지급’을 약속하고 이를 이면…
간호사들이 아이스크림을 먹는 이미지(출처=제미나이)부산의 한 요양원 간호조무사가 의사결정 능력이 없는 치매 환자의 민생지원금으로 과자와 아이스크림을 구매한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해당 행위는 …
충북 증평군치매안심센터는 21일 증평장뜰시장 일대에서 치매환자 실종을 예방하고 신속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치매환자 실종 예방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시장 내 가상 치매환자를 투입해 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