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 인공지능
- 기차이야기
포천시는 지난 19일 포천시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포근히 천천히' 치매 케어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전했다.‘치매 케어팜’은 치매 환자와 치매 환자 가족들이 포천시의 풍부…
부천시는 지난 12일 부천대학교 한길체육관에서 ‘부천시민 100인 치매돌봄 리빙랩’을 열었다.이번 행사는 부천시보건소, 부천대학교,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부천시치매안심센터, 한국에자이, 씨닷 …
서울 송파구 장지동은 지난 9월 11일과 12일, 세대 친화형 프로그램인 ‘2+1 반려식물 교실’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구성원 간 화합을 지원하고자 어르신과 어린이가 적극…
동래구청이 지역 영리법인 장기요양시설별 기타전출금 비중 제출요구 공문최근 국회의 요청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들이 영리법인 장기요양기관의 '기타전출금' 비율 조사에 착수하면서 장기요양 업계에 비상…
울산 동구 CCTV관제센터는 지난 9월 7일, 치매 노인을 찾는 재난문자를 확인한 지 불과 1분 만에, 고성능 회전형 카메라를 활용한 정밀 관제를 통해 치매노인을 발견해 무사히 귀가 조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함양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9월 5일 오후 3시경, 연일 이어지는 폭염 속 밭일을 하던 80대 치매 환자 ㄱ씨가 탈진 상태로 쓰러진 것을 센터 직원이 발견해 신속히 구조했다고 밝혔다. 사고 당일은 …
혈압약을 과다복용 시 사망에 이를 수 있어 주의가 요만된다.경기 부천의 한 요양원 대표가 70대 치매 환자에게 혈압약을 과다 투여했다는 고소장이 접수되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경기 부천 소사경찰서…
법원이 노인보호전문기관의 학대 판정에도 불구하고, 90대 환자 낙상 사고에 대해 요양원에 내려진 지자체의 개선명령은 지나치다고 판단했다.광주지방법원은 요양원 운영 법인이 목포시장을 상대로 …
지난 3일 기자회견하고 있는 김 세용 전 위원'불법적이고 비인권적인 운영' 의혹에 휩싸였던 충남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공식 성명서를 통해 반박했다. 기관은 전 사례판정위원 김 모 씨의 주장이 개인적인…
노인 학대 조사를 담당하는 충남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불법적이고 비인권적인 방식으로 운영되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기관의 전직 사례판정위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기관장의 독단적인 행태와 부실한 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