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요양행정
- 창업
- 오피니언
- 국회동향
- 판례동향
- 장기요양핫이슈
- 고령친화상품
- 현장의 소리
- 사회복지
- 반려동물
- 국제
- 인공지능
- 기차이야기
충청투데이가 보도한 해당 시설의 약품관리 실태충북 제천의 한 요양원에서 90대 입소자가 의료 방임 학대를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당국이 조사에 착수했다. 입소자 보호자는 요양원이 복통을 호소하던 어…
광주지방법원이 4억 원이 넘는 장기요양급여를 부정수급한 혐의로 기소된 재가노인복지센터 관계자들에게 23년 유죄를 선고했다. 허위로 방문요양 서비스를 청구하고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대여하는 등 다수…
충북 괴산군보건소는 괴산산막이전통시장 일대에서 유관기관과 ‘실종 치매환자 발견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훈련에는 괴산전통시장 상인회, 괴산지구대, 괴산군 치매안심센터 등이 참…
퇴직한 요양보호사들의 임금과 퇴직금을 제때 지급하지 않은 노인복지센터 대표에게 법원이 유죄를 선고했다. 대구지방법원 서부지원은 지난 3월 해당 대표에게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판결했다.퇴직…
노인 요양시설에서 근무하며 90대 치매 노인에게 욕설을 퍼부은 요양보호사가 벌금형에 처해졌다. 광주지법은 항소심에서도 1심의 벌금 100만 원 형을 유지했다.사건은 지난해 2월 전남 나주의 한 노인요양…
서울동부지방법원은 지난 5월 30일, 요양원 입소자의 낙상 사고와 관련해 제기된 손해배상 청구 항소심에서 원고들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2023나35208 손해배상). 법원은 요양원 운영자 H씨에게 과실을…
전남 무안군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8일 경증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 비약물 인지 재활 프로그램‘행복한 기억 소풍 쉼터’2기 운영을 시작했다.이번 2기 프로그램은 18일부터 시작해 11월 26일까지 매주 2회…
서울의 한 치매 노인 전문 요양원에서 발생한 환자 추락사고와 관련해, 법원이 시설장과 간호사, 요양보호사의 업무상 과실을 인정하고 유죄를 선고했다. 반면, 함께 기소된 간호조무사는 업무 범위에 따른 …
부산지법 서부지원 형사○단독은 지난달 9일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에게 징역 4개월을 선고했다.재판부에 따르면 A는 2017년 10월부터 2023년 4월까지 부산 서구의 사무장병원인 ‘E의원…
아버지가 아들에게 증여한 토지를 두고, 어머니 부양의무를 소홀히 했다며 나머지 자녀들이 증여 계약을 해제하고 소유권이전등기를 말소해달라고 제기한 소송에서 법원이 원고들의 청구를 모두 기각했다. …
![]() | |